본문 바로가기
Interesting Life

고려은단 알티지오메가3 지방산 건강기능식품 추천

by 펀치999 2020. 5. 8.
반응형

코로나가 기승을 부린지 4개월이 되었네요.

다행히 시간이 흐를수록 외부 확진자도 줄어들고 서서히 일상으로 돌아오는거 같아 안심이 됩니다.

그동안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운동 및 활동 부족으로 인해 건강이 염려가 되어 영양제를 구매했습니다.

 

빠른배송으로 유명한 곳에서 주문했습니다. 역시나 다음날 도착했는데요, 택배는 언제받아도 설렙니다.

부피가 작기에 일반 비닐포장으로 왔습니다. 박스가 구겨지거나 하지 않았고 안전하게 왔습니다.

비타민C로 유명한 고려은단에서 나온 오메가3 입니다. 정확히 알티지오메가3 입니다.

알티지(rtg)오메가3는 기존 오메가3 제품의 비린 냄새를 제거해 복용이 수월하게 만든 제품입니다.

오메가3는 '자연에서 발견한 가장 안전하고 위대한 영양소'로 불릴 정도로

워낙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고 많이 알려진 영양제죠.

검색만 하면 다양한 회사의 제품과 영양 및 효능이 자세히 나옵니다.

그동안 저는 오메가3가 특별히 필요하단 생각을 안해서 복용하지 않았다가 장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듣고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기존 알고 있는 오메가3의 효능은 혈행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하죠.

언제부터인가 건강에 좋다고 오메가3를 먹는다고 하면 보통 오메가3 지방산을 말합니다.

같은 의미로 불포화지방산이라고 하며 필수지방산입니다.

오메가3는 물고기 기름에 포함되어 있으며, 보통 머리가 좋아진다고 하는 DHA 혹은 EPA는

모두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우리 몸속에서는 탄수화물, 알코올, 단백질 등이 대사 작용을 거쳐 포화 혹은 불포화 지방산이 만들어 집니다.

몸에서는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산이 불가능한 지방산을 필수지방산이라고 하죠.

그러므로 오메가3 혹은 오메가5 지방산은 필수지방산이므로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합니다.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산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영양제는 많이 있습니다. 용도나 목적이 달라도 결국 면역력 얘기가 나옵니다.

이번 코로나19도 결국 면역력이 얼마나 좋냐에 따라 건강을 좌우하고 있을정도니까요.

물론 단순히 면역력이 높다고 코로나19로 안전하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요.

바이러스,박테리아 등 몸에 해로운 물질의 침입을 막는 면역력은 우리 몸의 방패입니다.

면역력은 다양한 장기에서 나오는 세포, 물질이 힘을 합쳐 만들어지므로

장기를 이어주는 혈관이 제대로 작동해야합니다.

혈관 건강을 해치는 원인으로는 콜레스테롤과 혈전이 대표적입니다. 혈액 속에 LDL콜레스테롤이 많으면

혈액이 끈적해지고, 혈관에 혈전(피떡)이 생기면 내부가 좁아집니다. 이때 혈액 속도가 느려지고, 면역세포 활동이

더뎌지며, 장기로 가는 혈류량이 줄어 심장 운동, 뇌 기능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죠.

그러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지키려면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오메가3 중 EPA는 중성지방이 간에서 합성되는 걸 억제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동맥경화의 원인인

중성지방 수치를 줄이고 혈전생성을 막아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웁니다.

그리고 DHA는 뇌세포를 재생하는 주요 성분입니다. 두뇌의 60%는 지방인데, 이 지방의 20%가 DHA입니다.

오메가3지방산이 많은 식품으로는 참치,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이 대표적이며 들기름, 견과류에도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하루 섭취량은 500mg~1000mg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적정한 920mg 제품이네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식사를 할 때 다른 음식에서도 소량

섭취를 할 수 있기에 고려은단에서 만든 제품은 적당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내용량도 중요하지만 또 참고해야하는 것은 어떤 어종에서 원료를 추출했는지도 중요합니다.

의약업계에서는 멸치나 정어리처럼 최대한 작은 어류에서 선별해 추출한 원료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소형 어류는 생존 기간이 짧은 플랑크톤을 주로 섭취하기에 중금속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멸치종류의 소형 어류인 엔초비에서 100% 추출한 제품이네요.

개봉을 하니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더 간편하게 개봉이 됩니다. 일반적으론 뚜껑을 열고 양 날개도

젖혀야 하는 제품이 대부분인데, 별거 아니지만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권장하는 1일 섭취량은 하루에 한알 충분한 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한 패킹에 10캡슐이 들어있고 6패킹이라 대략 2달정도 섭취 가능한 양입니다.

보통 어떤 영양제든지 2~3개월 정도는 복용해야 효과를 본다고 말하더라고요.

꾸준히 매일 먹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건강해진다는 느낌을 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오메가3 구매 할 때 신경 쓰였던 부분이 바로 알의 크기 였습니다. 고함량을 하기 위해 알의 크기가

큰 제품들이 많더라고요. 저희 부모님도 드시는데 볼때마다 목에 걸릴까 걱정이 됩니다.

건강해지려고 먹는 영양제로 인해 목에 걸려서 혹시나 위험해지지 않을까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고요.

다행히 이 제품은 그리 크지 않고 적당한 크기였습니다. 제가 남자손 치고 작은데, 검지손가락 한마디정도입니다.

검지손가락 한마디라고 하니 정확한 크기를 표현하기 어려워 직접 자로 재봤습니다.

한알 크기가 대략 2.5cm정도였습니다. 이렇게 직접 치수를 재보았으니 참고하시기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메가3의 혈관 건강 효과는 북극의 이누이트족(에스키모)을 통해서도 알 수 있는데요,

이누이트족은 지방 섭취량이 많지만 심혈관질환 발병률이 낮다고 합니다.

생선 기름 같은 필수지방산을 자주 먹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북극에도 바다가 있기 때문에

신선한 생선을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합니다.

저도 건강검진때마다 심각하지는 않지만 심혈관 및 당뇨 등에 조심해야한다고 나오네요.

저를 포함한 현대에 사는 모든 분들은 나이가 많든 적든 각 영양제로 건강을 챙겨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